부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퀵메뉴로 바로가기

언제 어디서나 민원24 정부 3.0

검색어 입력

컨텐츠 영역

민원안내

주민등록증재발급신청 안내주소 복사하기


민원신청 필수안내항목
신청방법
방문
처리기간
총 20일
수수료
5,000원
신청서
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서( 주민등록법 시행령 : 별지서식 32호 관련법제도 새창)
※ 신청서식은 법령의 마지막 조항 밑에 있습니다.
구비서류
있음 (하단참조)
신청자 자격
본인
  • 이 민원은 주민등록증 분실, 훼손 등의 사유로 주민등록증을 재발급 받고자 할 때 신청하는 민원사무입니다.
    ※ 내국인 대상(재외국민 제외)
  • 기본정보
  • 참고정보
인쇄하기

기본정보

접수 및 처리기관 (방문시)
  • 해당기관 정보조회를 선택하면 해당기관 정보조회가 가능합니다.

신청 시 같이 제출 해야하는 서류(구비서류)
민원인이 제출해야 하는 서류
  • 6개월 이내에 촬영한 3㎝×4㎝ 또는 3.5㎝×4.5㎝의 귀와 눈썹이 보이는 탈모상반신 사진 1장
  • 종전의 주민등록증 (단, 분실, 파기 등의 경우는 제외)
민원인이 제출하지 않아도 되는 서류(담당공무원 확인)
  • 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
  • 국가유공자확인원
  • 한부모가족증명서
  • 가족관계증명서
  • ※ 누구나 신청발급받을 수 있는 공시성 정보 외의 담당공무원확인 사항은 본인이 행정정보공동이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민원인이 제출하여야 합니다.

참고정보

제도를 담당하는 기관 접수 및 처리기관 찾기

행정자치부  주민과

  • - 위 담당부서와 전화번호는 이 민원의 제도를 담당하고 있는 (중앙)행정기관입니다.
    개별 민원에 대한 문의 사항은 접수·처리기관(관할처리기관)과 연락하시기 바랍니다.
  • 최근 내용 변경일 : 2015-07-20 
민원안내에 대한 만족도

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.

민원안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?
(0/200byte)

바로가기

  • 프로그램내려받기 새창
  • 통합설치
  • 발급지원프린터목록
  • 자주묻는 질문
  • 민원24따라하기
  • e하나로민원
  • 무인민원발급안내
  • 인허가 자가진단
  • 공인인증서등록안내
  • 홍보동영상
  • 고객센터 민원24 사이트 이용문의 09:00~18:00(평일) 1588-2188
위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