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민원안내

장애인등록증 발급 안내주소 복사하기


민원신청 필수안내항목
신청방법
인터넷, 방문, 우편, 민원우편
처리기간
총 20일
수수료
수수료 없음
신청서
장애인등록 및 서비스신청서( 장애인복지법 시행규칙 : 별지서식 1호 관련법제도 새창)
※ 신청서식은 법령의 마지막 조항 밑에 있습니다.
신청작성예시(온라인)
구비서류
신청자 자격
누구나 신청 가능
  • 이 민원은 장애인이 등록증 심하게 훼손하거나 분실한 경우 또는 신용·직불 카드와 통합된 등록증으로 재발급 받고자 하는 경우에 신청하는 민원입니다.
  • 기본정보
  • 참고정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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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본정보

접수 및 처리기관 (방문시)
  • 해당기관 정보조회를 선택하면 해당기관 정보조회가 가능합니다.

신청 시 같이 제출 해야하는 서류(구비서류)
민원인이 제출해야 하는 서류
민원인이 제출하지 않아도 되는 서류(담당공무원 확인)
  • 장애인증명
  • ※ 누구나 신청발급받을 수 있는 공시성 정보 외의 담당공무원확인 사항은 본인이 행정정보공동이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민원인이 제출하여야 합니다.

참고정보

제도를 담당하는 기관 접수 및 처리기관 찾기

보건복지부  장애인정책과

  • - 위 담당부서와 전화번호는 이 민원의 제도를 담당하고 있는 (중앙)행정기관입니다.
    개별 민원에 대한 문의 사항은 접수·처리기관(관할처리기관)과 연락하시기 바랍니다.
  • 최근 내용 변경일 : 2013-07-24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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