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민원안내

방문판매업 휴업·폐업·영업재개 신고 안내주소 복사하기


민원신청 필수안내항목
신청방법
인터넷, 방문
처리기간
유형에 따라 다름( 하단 참조 )
수수료
수수료 없음
신청서
방문판매업 전화권유판매업 휴업 폐업 영업재개 신고서(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: 별지서식 5호 관련법제도 새창)
※ 신청서식은 법령의 마지막 조항 밑에 있습니다.
신청작성예시(온라인)
구비서류
있음 (하단참조)
신청자 자격
누구나 신청 가능
  • 이 민원은 방문판매업자가 그 영업을 휴지 또는 폐지하거나 휴업 후 영업을 재개하는 경우에는 그 내용을 미리 시.군.구청에 신고하기 위한 민원사무입니다.

    ※ 이 민원의 휴업·폐업신고서는 부가가치세법 시행령 제10조제1항에 의거 세무서에 제출하는 휴업·폐업신고서와 함께 세무서에 제출할 수 있습니다.
  • 기본정보
  • 참고정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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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본정보

접수 및 처리기관 (방문시)
주된 사무소의 소재지가 국내인 경우 | 총3일
  • 해당기관 정보조회를 선택하면 해당기관 정보조회가 가능하며, 조회된 접수/처리기관에 대한 실제 민원 접수/처리 가능여부는 해당기관에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.

주된 사무소의 소재지가 외국인 경우 | 총3일
  • 해당기관 정보조회를 선택하면 해당기관 정보조회가 가능하며, 조회된 접수/처리기관에 대한 실제 민원 접수/처리 가능여부는 해당기관에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.

신청 시 같이 제출 해야하는 서류(구비서류)
민원인이 제출해야 하는 서류
방문판매업 휴업,페업,영업재개신고
  • 방문판매업신고증 원본(폐업의 경우)

참고정보

제도를 담당하는 기관 접수 및 처리기관 찾기

공정거래위원회  특수거래과 044)200-4441

  • - 위 담당부서와 전화번호는 이 민원의 제도를 담당하고 있는 (중앙)행정기관입니다.
    개별 민원에 대한 문의 사항은 접수·처리기관(관할처리기관)과 연락하시기 바랍니다.
  • 최근 내용 변경일 : 2012-09-05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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